다양한 이야기

반응형

심혈을 기울여 쓴 글을 아무도 봐주지 않는다면? 그 얼마나 허무할까요. 더군다나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마음 먹었는데 방문자 수가 적다면 수익을 보기란 쉽지 않을 겁니다. 


각설하고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 우리들은 대형 검색사이트의 웹 마스터 도구에 사이트 맵과 RSS를 제출합니다. 일단 사람이 들어와야지. 돈을 벌 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 사이트 맵이 무엇인지. 왜 사이트 맵을 제출해야하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맵?. 뭐지. 기본적인 단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크에크입니다. 목차 1. 인사말 2. 사이트 맵이란? 3. 왜 사이트 맵을 제출하나요? 4. 이크에크 한마디. 1. 인사말 내가 정성들여 쓴 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읽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우

eekkka.tistory.com


▼ RSS가 무엇인지. 왜 RSS를 제출해야하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 검색하던 중 발견한 RSS.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크에크입니다. 목차 1. 인사말 2. RSS란 3. RSS를 제출해야 하는 이유 4. 이크에크 한마디. 1. 인사말 이전 포스트에선 '사이트 맵'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사이트 맵

eekkka.tistory.com




(=Zum)은 알약과 알집 등의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사의 자회사. "줌 인터넷"이 운영하고 있는 검색사이트입니다. Zum을 처음 들어본 분도 있으실꺼에요. 사실 줌은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과 같은 대형 검색 사이트와 비교해서 검색 점유율은 턱 없이 낮습니다.


전체 100% 중 1.6%의 검색율을 점하고 있지요. %로만 보자면 줌을 통한 검색 최적화를 할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 1.6%가 수백만명이라면 어떨까요?. 줌을 통해 검색하는 사람들은 년간 1억명에 육박합니다. 그들중 1%만 내 블로그에 방문해도 유입자 수는 크게 증가할꺼에요. 안 할 이유가 없죠?.


줌을 통한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하는게 블로그 유입에 훨씬 도움이 됩니다. 금일 포스팅에선 줌에 본인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여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줌(=ZUM) 에 블로그 검색 등록하기. 



구글. 네이버. 다음과 달리 사이트 맵과 RSS 피드를 웹 마스터 도구에 제출할 필요 없습니다. 고객 센터 홈페이지로 가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됩니다. 이유는 모르겠어요. 여하튼 운영 정책이 그러하니 그에 따라야겠죠. 



STEP 1. 줌(=Zum) 고객센터로 이동합니다. 


바로 가기 : help.zum.com/submit/

 

ZUM - 사이트 검색등록

 

help.zum.com

 

STEP 2. 티스토리 블로그의 검색 등록을 신청합니다. 

출처 : ZUM의 고객센터 웹 페이지입니다.


▲ 줌(=Zum)의 고객센터 웹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꺼에요. 빨간색 네모칸 안의 신규등록 버튼을 꾸욱 눌러줍니다. 

 

출처 : Zum의 고객센터 웹 페이지입니다. 



▲ 검색 등록 결과를 안내받을 E-mail을 입력하고 Zum에 등록할 블로그의 정보를 꼼꼼하게 작성해줍니다. 다 작성했다면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신청하기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STEP 3. 이제 기다리면 됩니다. 



바로 되는 게 아니거든요. 검색 등록에는 최대 5일이 소요됩니다. 이야기했듯 검색 등록 결과는 E-mail로 통보되니 매일 아침 E-mail을 확인해보자구요. 끝.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