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야기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 가독성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포스팅한 내용이 아무리 좋더라도 가독성이 좋지 않다면 해당 글을 읽어줄 이들은 별로 없을 테니 말이죠. 실속을 다지는 것. 굉장히 중요합니다만 그에 못지않게 외관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단 사람들이 내 글을 읽도록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글자 크기와 띄어쓰기 방식에 따라 가독성은 높아집니다. 금일 포스팅에선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유입률 증가를 위해) 본문의 글자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자 크기 변경하기. 



STEP 1. 글자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본인의 블로그 관리 창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본인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블로그 주소 뒤 /manage 를 붙이면 됩니다. 본인의 블로그 주소가 abc.tistory.com이라면 abc.tistory.com/manage를 입력하면 관리창으로 이동됩니다. 귀찮다면 본인 블로그에서 Q 버튼을 눌러도 되고요.  


여하튼 블로그 관리 창으로 들어왔다면 빨간색 네모칸 안의 스킨 편집을 꾸욱 눌러줍니다.



2. 글자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웹 페이지로 가볼까요?.  

 

출처 : 본인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 스킨 편집 버튼을 눌렀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겁니다. 빨간색 네모칸 안의 html 편집을 클릭해주세요. 

출처 : 본인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 상단에 html. CSS. 파일업로드. 이 같은 목록이 확인될 겁니다. 이중 CSS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CSS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STEP 2. 원하는 글자 크기로 조정해보자구요.



Ctrl+F로 검색 창을 켠 다음 Entry Content를 검색해줍니다. 

출처 : 본인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스크롤을 쭈욱 내리다 보면 entry-content p 가 보일 겁니다. 보라색 네모칸으로 표시해놓았어요. 자 이 보라색 네모칸으로 쳐놓은 부분이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본문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이곳에서 본문 색상. 줄 사이 간격.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네모칸 안 font-size. 해석하면 글자 크기죠?. 원하는 크기로 수정해주면 됩니다. 1em이 16px입니다. 전 1.15em으로 수정하였어요. 그리고 바로 밑에 line-height는 줄 사이 간격입니다. 간격을 좀 더 넓히면 가독성이 좋아질 것 같아 전 2로 변경했어요.



STEP 3. 축하합니다. 당신은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의 글자 크기 변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수정이 잘 되었는지 작성한 글에 가서 확인해보세요. 원하는 크기로 변경이 되었다면 아무런 문제없는 겁니다. 따라오신다고 수고 많으셨어요. 끝.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